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오는 15일 실시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각종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6~25일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오는 16~18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시슬리·듀엘·온앤온 등 영캐주얼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피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참여 브랜드에서 가을·겨울 신상품 구매 시, 기존 판매가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포츠·장신구 브랜드들도 기존 세일 가격에 추가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제이에스티나, 스톤헨지, 판도라 등 10여 개 장신구 브랜드들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 대상으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느라 애쓴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점별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그간의 노력이 조금이나마 보상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도 오는 15일 수능을 보는 수험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를 마련했다.

미니소에서는 오는 18일까지 수험생을 위해 일부 품목을 할인하며, 에뛰드하우스에서는 오는 21일까지 핸드케어 제품이 전품목 1+1 행사와 수험표 지참 시, 메이크업 라인 전품목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식음 브랜드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해 할인과 서비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30일까지 수험표 지참 매장 방문 시 놀부부대찌개는 꽃송이탕수육, 사보텐은 타누끼우동을 무료로 제공한다. 온더보더와 세븐스프링스는 할인된 금액으로 식사를 제공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수능&나눔’을 주제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DDP FAMILY FESTA'(이하 패밀리 페스타)를 진행한다.

수험생을 포함한 고객들은 DDP 내 디자인장터, 어울림 광장 등에서 K-POP 콘서트, 타임 핫딜 이벤트, 경품 뽑기 이벤트 등 각종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7일 15시부터 18시까지 진행 예정인 K-POP 콘서트에는 아이돌 그룹이 출연하며 콘서트와 함께 DDP 내 매장 상품 경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밀리 페스타 기간 동안 핫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14시에 시작하는 핫딜 이벤트 ‘천원의 행복’을 통해 고객들은 ▲15일 ‘토니모리’ 더촉촉 그린티 안전 수분 SET (50개 한정) ▲16일 ‘어퓨’ 마데카소사이드 시카겔(50개 한정) ▲17일 ‘랄라블라’ 안나수이 판타지아 트라이얼 키트 EDT 5ml(70개 한정) / ‘운다피자’ 클래식 치즈조각피자(100개 한정) ▲18일 ‘케이타운포유’ 방탄소년단(BTS) 리패키지 앨범(LOVE YOURSELF 結 'Answer')(50개 한정)을 각 매장에서 선착순으로 구매 가능하다.

디자인장터 담당자는 "수능을 끝마친 수험생들을 축하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최선을 다해 수능을 치루고 DDP에서 최선을 다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태희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