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리온 제공
사진=오리온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올 1~3분기 누적 연결기준 매출액 1조 4,338억 원, 영업익 2,119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6%, 영업익은 72.9% 올랐다.

오리온 한국 법인은 올 7월 선보인 간편대용식 신규브랜드 ‘마켓오 네이처’ 제품들의 매출 호조와 ‘꼬북칩’, ‘태양의 맛 썬’, ‘생크림파이’, ‘마이구미’ 등 기존 제품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영업익이 51.9%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오리온은 4분기에 마켓오 네이처를 비롯해 스낵, 파이, 젤리 등 각종 신제품 출시로 매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중국 법인은 소매점 매대 점유율 회복과 ‘티몰’, ‘징둥닷컴’ 등 온라인 채널 확대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현지화 기준 15.5% 매출이 성장했다.

영업 및 물류 등 사업구조 혁신 효과로 영업익은 1,000억 원을 넘어섰고, 영업이익률도 12% 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오리온은 신제품 ‘랑리거랑’(꼬북칩), ‘혼다칩’, ‘초코파이 딸기맛’, ‘큐티파이 레드벨벳’ 등 스낵류와 파이류가 각각 18% 이상 성장, 매출 회복을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베트남 법인은 중동 수출 물량이 감소했으나, 현지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증가와 편의점, 체인스토어 등 신규 유통 채널에 대한 점포 확대 영향으로 내수 매출이 현지화 기준 16% 성장했다.

러시아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현지화 기준 16.8% 역성장했다. 단 3분기에는 영업망 재구축을 위한 딜러교체가 완료되면서 역성장 폭이 4%대로 줄어드는 등 다시 회복하고 있다. 이어 지난 10월에는 매출이 성장세로 돌아섰다.

오리온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법인에서도 신제품의 성과가 뚜렷이 나타나고, 중국 시장에서 매대 점유율이 눈에 띄게 회복되는 등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매출과 이익의 동반성장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태희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