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동원개발
사진 제공 = 동원개발
[글로벌경제신문 김민아 기자] 동원개발이 오는 22일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6일, 계약체결은 12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인천 영종하늘도시 A31블록에 위치한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4㎡A 70가구 ▲74㎡B 78가구 ▲84㎡ 272가구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운남?운북?중산동 일원 총면적 19.3㎢에 총사업비 8조2,121억원을 들여 계획인구 약 13만명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 배후에 위치해 주거·산업·업무·관광기능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 인근에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미단시티, 한상드림아일랜드 등이 추진되고 있다. 또, 오는 2020년에는 중구 중산동~서구 청라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6km의 제3연륙교 건설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 영종대로를 비롯해 영종IC, 신불IC, 금산IC, 인천대교, 영종대교, 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 등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으로 송산과 대규모 해양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해있으며,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다.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만의 설계가 눈에 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에 신경을 썼다. 또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납공간 특화도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용적률 146%의 쾌적한 자연친화적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는 단지는 암석원, 게이트볼, 장수마당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시설을 선보인다. 중앙 녹색광장과 수경시설, 쉼터 등 단지 내에서도 여가 활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별동 어린이집, 경로당, 골프연습장, GX룸, 주민카페, 독서실 등이 계획돼 있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제3연륙교를 비롯해 그동안 추진에 어려움을 겪던 각종 개발계획들이 점차 구체화되면서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며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단지 내 휴식 공간과 커뮤니티시설 등 주거 편의성도 높아 수요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8에 위치한다. 입주시기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김민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