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중국 칭다오의 재중한인 청소년들에게 항공업계의 꿈을 선물했다. / 사진 출처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중국 칭다오의 재중한인 청소년들에게 항공업계의 꿈을 선물했다. / 사진 출처 = 아시아나항공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중국 칭다오의 재중한인 청소년들에게 항공업계의 꿈을 선물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일 중국 칭다오 소재한 '칭다오 청운한국학교'에서 ‘6차 해외색동나래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원 부기장과 박미화 사무장이 참가해, 17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운항승무원과 캐빈승무원의 직업 소개와 함께 진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아시아나항공이 방문한 '칭다오 청운한국학교'는 칭다오 지역 재중한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2006년 개교한 학교로 유치부와 초중고교 과정까지 780여명의 재중한인 청소년들이 재학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초 해외지점을 통해 지역 학교로부터 ‘색동나래교실’ 신청을 받아, 해외 색동나래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6번째로 '칭다오 청운한국학교'를 방문하게 됐다.

아시아나항공 박미화 사무장은 “칭다오 청운한국학교를 방문하니, 한인 학생수도 많은 만큼 학생들의 항공업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며 “항공분야에 관심을 갖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교육기부 활동에 참가하고 있는데, 해외 한국 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키워드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