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코스메틱 중동 브랜드 론칭 행사 기념 촬영 (맨 오른쪽부터 제이준코스메틱 고재영 총괄 부사장, 홍영기 주 쿠웨이트 대사[사진=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 중동 브랜드 론칭 행사 기념 촬영 (맨 오른쪽부터 제이준코스메틱 고재영 총괄 부사장, 홍영기 주 쿠웨이트 대사[사진=제이준코스메틱]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제이준코스메틱(대표이사 이진형, 판나)은 중동 최대 뷰티 온라인 플랫폼인 ‘부티카(Boutiqaat)’에 브랜드를 입점하고, 이를 기념해 지난 11일 쿠웨이트더 프롬나드몰 볼룸에서 브랜드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중동 시장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등GCC 회원국의 대표 유통 채널인 부티카를 주요 거점으로 삼았다. 특히 제이준코스메틱은 셀럽을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는 부티카의 운영 시스템이 진입 초기부터 좀 더 효율적인 판매 방식을취하는 데 일조했다고 전했다.

먼저 제이준코스메틱은 중동 국가의 다소 건조한 날씨를 고려해 보습 위주의 마스크팩 및 기초 케어, 클렌징 라인을 우선 입점했다. 그 결과 론칭 한달 만에 그린티아이겔 패치 등 5개 품목이 전량 매진되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이는 부티카측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최근 중동 국가 내 한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K-뷰티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현지 유통 업계에서도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에 매우 우호적인 편이다”며“제이준코스메틱은 온라인몰을 통한 1차 중동 국가 진출 후 점진적으로 영향력을 확장해 GCC 국가의 오프라인 채널까지 유통망을 확대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재승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