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슬비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스타트업을 발굴·협업하는 ‘퓨처나인(Future9)’2기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그램 성과 등을 소개하는‘데모 데이(Demo Day)’를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개최되며, 올 7월부터 KB국민카드 현업부서 실무 직원들과 각 업체들이 협업해 진행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활동 결과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트립비토즈’, ‘스마트스터디’, ‘OWiN’ 등 프로그램 참여 10개 업체들이 각자가 보유한 고유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KB국민카드와 함께 개발한 공동 사업 모델을 시연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 5월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10개 스타트업과 28개 이상의 공동 사업 모델을 추진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으며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스타트업의 건전한 생태계 확산에도 일조하고 있다”며“‘퓨처나인’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기업과 신생기업간 협업 비즈니스 모델의 해법을 제시하고 상생을 위한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슬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