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희 플로리스트가 '청소년 멘토링 진로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찬닷컴은 "최근 홍채희 플로리스트가 경북 대구시에 위치한 경일여자중고등학교에서 '청춘의 푸른 꿈을 안고 매 순간 도전하자'라는 주제의 청소년 진로코칭 강연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서 홍 플로리스트는 "최소 일만 시간만큼의 노력을 해야 한 분야의 일인자가 될 수 있다는 법칙을 알고 있을 것"이라면서 "자신의 꿈을 위한 응축의 농도가 짙으면 짙을수록 그만큼 발산하는 힘도 강력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다"며 "쉽게 얻는 것은 또 쉽게 잃어버리기도 하고 때로는 그 꿈을 잊어버리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홍채희 플로리스트는 "힘의 법칙, 즉 힘 있는 사람이 되려면 힘들어야 한다"며 "일정 부분 힘든 시기를 지나게 되면 그것이 여러분을 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이기 때문에 청춘의 푸른 꿈을 안고 자신의 삶에 도전하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을 통해 그녀는 홍씨는 플로리스트 직업에 대한 매력 및 장점, 현실적인 문제점, 진로, 전망, 현황 등과 함께 능동적인 진로탐색에 대해 설명하면서 직업의 현실적 이해를 도왔다.

또 강연에서 홍 플로리스트는 자신의 실제 경험담을 들어 플로리스트의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전하기도 했다.

한편, 홍채희씨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플로리스트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들 대상으로는 플로리스트 직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꽃으로 보는 청소년 멘토링 강연을, 기업체와 백화점에서는 '가을꽃의 아름다움에 빠지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노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