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대디 홈페이지 캡처
닥터대디 홈페이지 캡처

현직 응급의학과 전문의들이 설립한 ㈜ 닥터대디가 일상에서 쉽게 따라할 수있는 응급처치 콘텐츠와 관련 아이템을 결합한 콘텐츠&아이템 플랫폼 ‘닥터대디’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런칭한 닥터대디 사이트에는 응급 상황 별 대처 요령을 영상 콘텐츠로, 국내외 학술 논문과 임상 경험을 토대로 개발된 아이템을 몰에 수록하는 등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초보 아빠 입장에서 고민했던 것을 현실화 시켰다.

닥터대디 전 구성원은 현직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아이템 또한 수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 그리고 사용 편의성 등에서 검증을 받았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응급 처치 콘텐츠와 결합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또한 닥터대디에서 공개한 응급 처치 영상은 환자가 응급실에 도착하기 전까지의 상황 별 조치를 단계별로 정리하여 활용가치가 높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템은 ‘닥터대디 구급상자’, ‘미온수패드’, ‘미온수 온도계’ 3종이다. 특히 눈에 띄는 미온수패드와 미온수 온도계는 열성경련과 고열로 고생한 우리 아이들에게 해열제 복용 후 보조 요법인 미온수 마사지를 체계적이며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닥터대디 이대원 전문의는 “응급 상황 발생 시 응급실에 도착하기 전까지의 초동 대처가 치료와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응급 처치 콘텐츠는 간단 명료하게 정리하려고 노력했다”며 “단계별 대처요령과 이에 맞는 아이템을 수록할 수 있는 구급상자, 미온수 마사지 키트 등은 집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니 구비할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닥터대디에서 공개하는 콘텐츠와 아이템은 네이버 포탈에 ‘닥터대디’ 검색 후 사이트 접속과 함께 확인 할 수 있으며 아이템은 G마켓, 11번가와 같은 온라인쇼핑과 쿠팡과 같은 소셜커머스에서도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