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롯데그룹은 6일 롯데그룹 앱(App) 브로슈어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8’ 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5회를 맞이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reddot)’,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독립 디자인 기관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디자인 상을 수여한다.

롯데는 매년 그룹의 현황을 소개하는 브로슈어 인쇄물을 제작해왔으나,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앱(App) 형태의 브로슈어를 함께 제작했다. 사용자의 접근성 향상과 그룹의 50년 역사와 뉴 비전을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그룹의 첫 번째 앱 브로슈어인 ‘롯데그룹 프로파일 2017’은 롯데의 연혁, 재무정보, 사업 현황, 해외 사업, 롯데 관계사 정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태블릿 PC에 최적화돼 제작됐으며 iOS, Android 플랫폼을 지원한다. 해당 브로슈어는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이고 간결한 인포그래픽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효과적으로 소개, 롯데의 50년 역사를 독자가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인터랙티브하게 구성했다.

‘롯데그룹 프로파일 2017’은 전세계의 고객들과 롯데 브랜드의 접점을 소개하는 다양한 영상 및 사진 등을 활용해 ‘Lifetime Value Creator’라는 콘셉을 일관되게 구현한 점이 높이 평가받은 바 있다.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롯데 임직원들이 좀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롯데를 알릴 수 있도록 브로슈어 앱을 만들게 됐다’며 “롯데는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태희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