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호 대표
서대호 대표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에서 'AI 빅데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한 다겸은 최근 자체 개발한 SAS 솔루션 레코히어를 카페24와 협약을 맺고 앱스토어에 입점했다. 

레코히어는 온라인 쇼핑몰에 특화된 이커머스 SaaS 솔루션이다. 레코히어는 크게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 맞춤형 실시간 디지털 쿠폰 발행, 사용자 행동 패턴 대시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사는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취사선택할 수 있으며 데이터 트래픽에 따른 차등적인 월 구독료 납부를 한다. 솔루션 설치 전 고객사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원하는 페이지, UI로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진행한다.

설치 프로세스는 상담-데이터 수집-AI 모델 생성-UI 작업으로 이루어지며 총 기간은 1주일 가량이 소요된다. 최초 1개월간은 무료로 시험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대호 대표는 한양대학교에서 정보시스템학을 전공하고 동대학원 산업공학 석사를 마쳤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재원이다. 7년 차 빅데이터 분석가인 그는 총 5권의 책을 펴냈다. 

『잡아라! 텍스트 마이닝 with 파이썬』, 『20대여, 퇴사하라』, 『1년 안에 AI 빅데이터 전문가 되는 법』, 『AI, 빅데이터로 부자의 지름길을 가자』, 『2030 남들과 다르게 살아라』라는 저서를 썼으며, 최근 『1년 안에 AI 빅데이터 전문가 되는 법』(심화편)을 출간하며 1년 안에 AI 빅데이터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공부 가이드를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다.

서 대표는 “저희는 작지만, 소수정예로 구성되어 있기에 가격 거품이 없다”라며 “또, 다겸은 젊은 조직으로 최신 알고리즘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해 이를 저희만의 솔루션으로 녹여내어 많은 고객의 높은 만족도로 연결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