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기업인 블록웨어는 ‘생활 속의 블록체인 혁신’이라는 목표 아래 문서 전달 과정의 보안 취약점과 배포 후 관리 불가라는 약점을 보완한 보안 솔루션 ‘Keyless PDF’를 내놓고 관련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24일 블록웨어에 따르면 Keyless PDF는 블록체인 기반 PDF 암호화 문서보안 솔루션으로, 암호를 블록체인에 저장해 IP 주소 확인으로 빠른 유출 파악이 가능하고 권한 변경으로 추가 확산 방지 기능과 캡처 기능 차단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PDF 문서가 생성자의 손을 떠나도 누가, 언제, 어디서 열람하는지를 파악이 가능하며 유출 의심 시 암호 파기로 즉시 문서 재열람을 차단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대상 PDF를 Keyless PDF 웹사이트에 드래그 앤 드롭만 하여 기간 설정, 열람 가능 IP 주소 지정 등의 권한 부여만 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Client 설치나 암호 입력 과정이 없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편 블록웨어는 Keyless PDF 문서 보안 솔루션뿐만 아니라 지난 28일 2022년 업그레이드된 로드맵 공개와 함께 암호화폐 결제에 특화된 “티오스 페이(Tios Pay)” 앱을 자체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NFT 관련 특허를 출원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정보제공 솔루션 개발을 하여 “멀티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활발한 개발과 연구에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