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더프로크립토그룹] "폭넓은 마케팅 능력 활용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효율적 공략"
[인터뷰-더프로크립토그룹] "폭넓은 마케팅 능력 활용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효율적 공략"
  • 이승현
  • 승인 2018.03.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최근 글로벌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서 독보적인 마케팅 능력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업체가 있다.

더프로크립토그룹(The Pro-Crypto Group : 대표 전인권·부대표 이윤혁)이 그 주인공으로 이 회사는 JP모건 출신 인재들이 모여서 만든 거래소와의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한편 미국의 한 블록체인 기업과도 독점 파트너십을 맺는등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혜성처럼 등장, 대형 계약을 잇따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인권 대표(Steve Jun)를 직접 만나 향후 계획 및 회사 개요에 대해 들어봤다.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파트너십에 대해 얘기해달라.

▲ 저희는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의 국내 진출을 돕고, 국내 고객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성과로는 미국 빈체인(Vin-Chain)의 코인공개(ICO : Initial Coin offering) 한국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해 마케팅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얼마전에는 미국 월스트리트의 JP모건 출신의 핀테크 전문가들이 모인 트릴리(trilli)라는 거래소와의 한국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나아가 유럽 지역과 일본, 영국, 우크라이나, 러시아 소속 업체들과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속 체결함으로써 암호화폐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나라의 컨설팅 회사와는 대부분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글로벌 마케팅을 원하는 국내 회사에도 단비같은 소식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개발팀이 따로 있어 심도있는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 저희 개발팀은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 및 자체 지갑 구현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플랫폼 기반의 코인 및 토큰 발행에 대한 개발 지원 또한 파트너사들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하는 업체들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들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다방면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달라.

▲ 더프로크립토그룹은 수 십회에 이르는 풍부한 ICO 진행 경험을 가진 국내 및 해외 명문대 출신의 우수 인력들이 모여서 만든 기업입니다.

유럽, 중국, 북미 지역의 많은 ICO컨설팅& 마케팅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및 해외 기업의 국내 시장 진출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ICO 기술적 분석 및 마케팅, 글로벌 기업들의 블라인드 자문, 블록체인 관련 학회, 밋업(Meet Up)행사에 대한 참여 기획 그리고 전반적인 단계에서의 자문 및 장기적인 관점의 비즈니스 플랜 설립 및 개발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ICO 컨설팅 및 파트너십 진행 준비시 ICO 자문 및 컨설팅을 진행할때 마일스톤(Mile Stone) 설계 및 사업성 검토와 같은 전반적인 단계에서의 자문 및 계획 설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유명 포털과의 바이럴 마케팅 및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는 한편 국내외 공식 ICO 커뮤니티 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명 엔터테인먼트 또는 유명 유튜버와의 제휴를 통해서 CF 제작 또는 영상 제작을 통해서 홍보가 필요한 고객 분들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밋업(Meet-Up)을 위한 각종 준비 대행을 하고 있으며, 장소 섭외 및 행사를 진행합니다.

사실 성공적인 ICO 진행을 위해서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소위 말하는 '매스컴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서 유명 저널의 광고 및 커뮤니티 광고 운영도 병행합니다..

이밖에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로드맵 설계 및 토큰 이코노미(Token Economy) 설계를 진행하는 한편 백서의 법률 문제 검토 및 영어 백서 번역까지 진행 가능합니다.

나아가 해외 법인이 필요한 고객에게 설립을 대행하는 한편 기업에 대한 자금 분석 및 자산 컨설팅 그리고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에 대한 ICO 법률 및 세무 서비스를 로펌 출신의 전문 팀이 전담으로 진행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그룹의 판매팀과의 제휴를 통해, ICO 전 단계(Private, Pre-Sale)에서의 코인 판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ICO 계획에서부터 개발은 물론 자금 공모까지 원스톱으로 진행가능한 기업이라는 점을 부각시키는데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향후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성에 대해 어떻게 보시는지.

▲ 암호화폐(Cryptocurrency)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통해서 국내에서만 약 5조원의 시장 규모를 가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시장이지만, 전문 지식 부족으로 인해서, 체계적으로 ICO가 진행되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따라서 아직 태동기라고 할 수 있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기업 고객에 올바른 방향과 정직하고 정확한 기술적 진행 및 뛰어난 마케팅 포지션을 제공함으로써, 파트너사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