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가산단유보라아이비파크3.0조감도/사진=반도건설
대구국가산단유보라아이비파크3.0조감도/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은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을 정당계약 1주일 만에 100% 계약완료하고 내달 중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차분 775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실제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지난 1순위 청약에서 최고 52.76대 1, 평균 8.97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하면서 분양 성공을 예고했다. 성공 요인으로는 대구산업선철도 사업계획 등 대형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국가산단 신주거벨트의 중심입지를 갖춘데다, 고객맞춤 혁신설계·별동학습관 교육특화 등 유보라 프리미엄이 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 평이다.

반도건설 분양관계자는 “금리인상·대출규제·양도세중과제도 등 정부 부동산규제정책이 강력해지는 가운데 달성군 외곽지역에서 100%완판을 이루어냈다"며 "이는 대구의 미래먹거리를 창출해낼 대구국가산단의 비전에 반도유보라의 브랜드파워와 차별화된 제품력 그리고 수요자를 위한 중도금 납부 1년 유예와 같은 분양조건 등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제품의 가치에 확신이 서면 일반적인 부동산시장 분위기나 정부정책에 관계없이 수요자의 선택이 이어진다”고 덧붙였다.

오는 5월 반도유보라 3차분 775가구를 분양하면, 반도건설은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1차 813가구 입주완료에 이어 금회 분양완료분 2차 527가구와 함께 대구국가산단에만 2,115가구의 유보라 브랜드시티를 이루게 된다. 5월중 공급 예정인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은 대구국가산업단지 A1블록에 들어서며 전용 74, 78㎡ 총 7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3.0’에는 앞서 2차에 적용됐던 고객맞춤 혁신설계와 더불어, 인공지능 ICT 시스템을 적용해 대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첨단산업단지에 걸맞는 인공지능 아파트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단지내 별동학습관으로 각광받고 있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 ICT시스템이 도입되면 외국어회화·네이버검색 등과 연계한 교육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국가산단 교육특화 아파트로서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아파트는 단순히 훌륭한 공간제공의 차원을 넘어, 사는 사람을 챙겨주고 생활만족도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3.0’을 진정한 첨단 인공지능 아파트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감정원 3월 4째주 전국주간아파트 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전국 매매가격이 0.001%하락한데 반해 대구는 0.5% 상승해, 입지와 제품력에 따라 대구 신규분양시장에서는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갈 여지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