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은6일2018지식재산경영인증을획득했다./사진=아미코스메틱제공
아미코스메틱은6일2018지식재산경영인증을획득했다./사진=아미코스메틱제공

6일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이 특허청장으로부터 2018 지식재산 경영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발명진흥회가 운영하는 지식재산 (IP · Intellectual property) 경영인증제도는 특허·실용실안·디자인·상표·영업비밀 등 지식재산을 기업의 자산으로 활용하는 경영전략 우수기업에 특허청이 수여하는 제도이다.

해당 인증은 지식재산권 동향 파악 및 활용 ·지식재산권 분쟁 사전 점검 ·임직원 1명당 산업재산권 출원 비율 ·직무발명제도 도입 및 운영 ·지식재산권 적용 매출 비중 등 10개 항목을 평가해 선정된다.

아미코스메틱은 매해 매출의 10% 수준의 R&D 투자를 통해 지식기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회사 측은 특허 출원 및 등록 136건, 상표의 출원 및 등록 441건, 디자인 등록/수상 113건을 통해 국내 화장품업계에서 우수한 지식재산경영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향후 사업 지원 시 각종 혜택과 기술개발 지원사업 참여 시 감점부여, 특허권에 대한 연차등록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미코스메틱 관계자는“이번 지식재산경영인증 획득을 계기로 지속적인 IP 확보와 다양한 신기술·신제품을 개발하고 2020년 아시아 TOP10으로 도약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