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 인기 1위 편의점은 '세븐일레븐'…GS25 꼴찌
SNS서 인기 1위 편의점은 '세븐일레븐'…GS25 꼴찌
  • [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 승인 2018.04.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일별 키워드 검색 추이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일별 키워드 검색 추이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국내 대표 편의점 4곳 중 올해 초 SNS상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끈 편의점은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으로 나타났다.

6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올해 편의점업계 핫 키워드를 지난 1월 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조사한 결과 세븐일레븐이 26만1,643건 검색된 것으로 집계돼 SNS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CU(대표 박재구)가 5만4,448건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미니스톱(대표 심관섭)이 7,850건, GS25(대표 조윤성)가 2,689건으로 각각 3·4위 순이었다. (검색 키워드는 세븐일레븐, 씨유, 지에스25, 미니스톱으로 한정)

세븐일레븐과 GS25의 키워드 연관맵/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세븐일레븐과 GS25의 키워드 연관맵/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선 세븐일레븐의 긍정적 키워드는 4만480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2만8,348건이었다.

긍정적 키워드는 "맛있다, 최애, 먹고싶다, 도움되다"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당황, 민망하다, 걱정" 등으로 나타났다.

GS25은 긍정적 키워드가 563건, 부정적 키워드는 155건으로 집계됐다.

긍정 감성어는 "먹고싶다, 맛있다, 좋아하다, 좋다" 등이었으며 부정 감성어는 "조심하다, 맛없는, 비싸다, 질리다" 등으로 나타났다.

CU의 감성 키워드 순위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CU의 감성 키워드 순위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씨유의 긍정적 키워드는 8,312건으로 집계됐으며 구체적인 긍정 감성어로 "맛있다, 기쁘다, 감격, 좋아하다" 등이었다.

씨유의 부정적 키워드는 2,577건으로, "저조하다, 울다, 잃어버리다, 닳다, 비싸다" 등이 부정 감성어로 나타났다.

미니스톱은 긍정적 키워드가 3,824건이었던데 비해 부정적 키워드는 711건에 그쳤다.

긍정 키워드는 "맛있다, 싸다, 먹고싶다, 좋다, 이쁘다"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나쁜, 저조하다, 춥다, 부담, 불쌍하다" 등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