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미국 유수의 대학들이 암호화폐(가상화폐·가상통화) 관련 강의를 개설하고 있다고 비트코인닷컴은 10일(현지시간) 밝혔다.

스탠포드 비즈니스 대학원은 5월부터 암호화폐 수업을 제공한다. 대학원은 재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심화된 강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스탠포드 대학 관계자는 "MBA 과정 학생들이 진행 중이던 협력 캠페인을 더욱 확장해 암호화폐 수업을 개설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타마르 오르(Itamar Orr) 스탠포드 대학원 재학생은 "졸업 후 블록체인 분야에서 일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번 강의로 변화무쌍한 현대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펜실베니아 와튼 대학 역시 이번 가을학기부터 암호화폐 강의를 개설할 전망이다.

케빈 워바흐(Kevin Werbach) 와튼대학 교수는 "암호화폐 산업을 가르쳐야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한다"며 "가까운 미래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우리 실생활에 파고들 것이다"고 전했다. 그는 "향후 5년 내 거의 모든 대학이 관련 수업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지타운 대학도 블록체인 강의를 개설한다.

존 제이콥스(John Jacobs) 조지타운 대학 이사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정확하게 이해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최고 수준의 수업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금융의 중심지 뉴욕·시카고 내 여러 대학들도 암호화폐 강의 개설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