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코인] 딥브레인체인, 27일 서울 밋업 개최 'AI·블록체인 접목'
[특징 코인] 딥브레인체인, 27일 서울 밋업 개최 'AI·블록체인 접목'
  • [글로벌경제신문 이관형 기자]
  • 승인 2018.04.1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이더리움연구소
출처 = 이더리움연구소

 

오는 27일 ‘딥브레인체인(DeepBrainChain·DBC)’의 밋업이 강남 한화생명빌딩에서 열린다고 이더리움연구소는 12일 밝혔다.

이더리움연구소에서 준비한 이번 밋업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딥브레인체인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딥브레인체인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블록체인을 한데 묶은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이다. 이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컴퓨팅 비용을 70%까지 절감하는 한편 개인정보 보호와 맞춤형 컴퓨팅 속도를 책정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딥브레인체인은 아일랜드 더블린, 독일 함부르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이르는 글로벌 밋업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반기에 딥브레인체인은 DBC AI 마이닝과 보상을 지원하고, 이에 해당되는 소프트웨어를 발표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개선과 네트워크 테스트 오픈배타를 실행할 계획이다.

허펭 딥브레인체인 대표는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은 한국에서 밋업을 개최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기회에 우리에 대해 궁금한 점이 해결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네오의 디앱으로 유명한 딥브레인체인은 2012년 중국 최초의 보이스 AI비서 ‘smart 360’을 개발해 론칭한 바 있다. 이후 2014년 6월 ‘샤오 젠(Xiao Zhi)’이라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스피커를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