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라즈마)
(사진=플라즈마)
의료 및 피부 미용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중인 플라즈마(플라스마)가 세간의 화제다.

22일 일요일 오전 SBS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신의 선물, 플라즈마’ 편에서는 플라즈마(플라스마) 기술과 플라즈마 효과가 소개되었다.

의료미용분야와 각종 피부질환 치료에 활용되는 플라즈마(플라스마) 살균력과 재생능력에 대중의 관심이 쏠리면서 지난 방송프로그램 역시 재조명되고 있다. KBS1 다큐멘터리 목요기획을 통해 방영된 ‘미래 新산업, 플라스마가 뜬다’ 을 통해 실제 치료 사례 연구가 집중 조명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는 플라스마 기술력이 활용된다는 점이 소개된 바 있다.

지난 방송을 통해 플라즈마(플라스마)가 여드름 피부 등에 사용됨을 보였으며 홈케어 관리법으로 플라즈 피부 관리기가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평소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사례자는 플라즈마(플라스마) 피부관리를 통해 “여드름 흉터나 화농성 여드름 빈도를 줄였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플라즈마(플라스마) 피부관리기 플라베네는 이미 언론에 여러 번 소개되어 주목을 받아왔다. KBS, SBS, MBC 각종 지상파 및 종편 방송 프로그램에 아토피 사례자들이 직접 사용하며 화제가 된 바있다.

한편 ‘플라베네’는 소비자로부터 폭넓은 신뢰를 얻으며 ‘2017대한민국NO.1브랜드대상1위’ (조선일보), ‘2016한국소비자감동지수1위’ (국민일보), ‘2017한국브랜드만족지수1위’ (Jtbc,일간스포츠), ‘2017대한민국고객만족 브랜드경영대상’ (헤럴드경제), ‘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 이어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한경비즈니스) 2년 연속 수상, ‘2018대한민국우수브랜드대상’ (한국경제비즈니스)를 잇따라 수상하며 브랜드대상 8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