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가득한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4월중 분양
개발호재 가득한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4월중 분양
  • [글로벌경제신문 장현순 기자]
  • 승인 2018.04.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굵직한 개발 호재로 서울 대체 주거지로 위상 높아져
(사진=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사진=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서울의 인구과밀화와 천정부지로 상승하는 집값으로 탈서울 현상이 가속화됨에 따라, 합리적인 주거가치를 누릴 수 있는 경기권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서울과 인접한 구리시는 강남권으로 이어지는 지하철 8호선(연장 별내선)과 인접 도시로의 접근성 개선이 기대되는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굵직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서울 대체 주거지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4월 3일 KB국민은행 월간 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서울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7억947만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KB국민은행이 관련 통계치를 집계하기 시작한 2008년 이후 처음으로 7억원을 돌파한 가격이다.

이에 피로감을 느낀 수요자들은 보다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한 경기권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굵직한 개발 호재를 갖춰 미래가치 상승 기대감이 높은 지역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는 추세다.

현재 경기권에서도 수요자들에게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은 구리시다. 상대적으로 정부의 부동산 규제의 영향이 적은데다가, 한강을 사이에 두고 서울 강동구, 하남 미사지구 등과 마주보고 있으며, 경의중앙선 구리역을 이용해 3정거장만 가면 서울 지하철 7호선 상봉역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오는 2022년 지하철 8호선(연장 별내선)이 개통되면 구리역에서 잠실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별내선 개통 이후에는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은 물론 인접 도시로의 손쉽고 빠른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도주 역할을 톡톡히 하는 테크노밸리도 조성된다. 지난해 11월 구리시와 남양주시가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사업지로 선정되면서 판교 테크노밸리를 잇는 자족도시로 탈바꿈될 계획이다.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구리시 사노동 21만9800㎡와 남양주시 퇴계원면 7만2200㎡일대에 IT, 제조업 사옥과 청년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캠퍼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이에 구리시는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1만2820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와 1조 7717억원의 부가가치, 연간 6428억원의 직접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표 성공사례인 판교테크노밸리가 지난 2016년 입주기업 총 1,306개, 매출액 약 77조5천억원으로 전국 광역 지역내 총생산(GRDP) 기준 부산(78조원), 인천(76조원)과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중추역할을 하고 있어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구리시도 체계적인 도시계획을 수립 및 추진중이다. 백강현 구리시장은 2022년 별내선 완공에 보조를 맞춰 교통도시, 안전도시, 테크노밸리와 연계한 ‘트리플시티 조성 5개년 계획’을 수립했다. 해당 계획의 주요 내용으로는 구리전통시장 활성화와 테크노밸리가 들어서는 사노동에 사노역을 추가로 신설해 첨단산업의 메카로 특화하고 미래형 자족도시로 육성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번달 들어 신규분양도 계획돼 있다. 대림산업은 4월중 구리시 인창동 일대에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39~84㎡, 총 632가구 규모로 이중 33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남동향 및 남서향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는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게 갖춰진 구리시 최중심에 들어설 예정이며, 경의중앙선 구리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롯데백화점, 한양대구리병원, CGV 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쉬우며, 구지초, 인창중, 인창고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마련되며 4월중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