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종가집이24일서울남산한옥마을에서'2018종가집봄김장나눔'행사를개최했다./사진=대상제공
대상㈜종가집이24일서울남산한옥마을에서'2018종가집봄김장나눔'행사를개최했다./사진=대상제공

대상 종가집이 24일 서울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8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종가집 봄김장 나눔’은 겨울 김장철에 담근 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에 맞춰 진행하는 대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행사 중 하나다.

대부분 김장 행사가 연말에 열려 겨울 김장철이 지나면 김치를 지원받기가 어려운 만큼, 봄에도 소외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정배 대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청정원 봉사단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대학생 자원봉사자들도 함께해 나눔의 의미를 전했다.

그 외 청정원 주부봉사단 등 200여명이 한식 브랜드 종가집의 김치와 반찬류 제품으로 구성된 나눔박스를 직접 포장했다.

현장에서 완성된 총 2,018개의 나눔박스는 전국 저소득층에 전달될 계획이다.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 팀장은 “나눔박스와 함께 소외계층의 영양개선과 식생활을 돕고자 하는 임직원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의 의미에 공감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