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주가안정을통한주주가치제고를위해자사주매입에나서기로했다./사진출처=뉴시스
SK이노베이션이주가안정을통한주주가치제고를위해자사주매입에나서기로했다./사진출처=뉴시스

SK이노베이션이 주가 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매입에 나서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30일 오후, 이사회에서 자사 보통주 520만8,333주 매입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발행 주식 총수(9,246만5,564주)의 5.6% 수준이며, 금액 기준으로는 약 1조원 규모다. 향후 주가 변동에 따라 실제 취득 금액은 변동될 수 있다.

2008년 SK에너지(현. SK이노베이션)와 인천정유(현. SK인천석유화학)가 합병하는 과정에서 인천정유가 보유한 자사주를 취득한 바 있으나, 순수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자사주 매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이노베이션은 유가증권 시장을 통해 직접 취득하는 방식으로 3개월 이내에 매입 절차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매입 결정은 SK이노베이션이 그 동안 일관되게 추진해 온 주주가치 제고 노력의 일환”이라고 매입 배경을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작년 11월, 대기업 최초로 전자투표제를 도입한 바 있으며 실제 도입 후 첫 주주총회가 개최된 지난 3월,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한 주식수가 77만 64주에 육박하며 소액 주주의 참여가 증가했다.

또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7월, 창사 이래 최초로 중간배당을 실시하며 적극적인 주주환원을 통한 주주 가치 제고에 나선 바 있다. 작년 배당금은 2016년 대비 25% 상승한 주당 총 8,000원을 책정하였으며, 배당금 총액은 7,456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였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은 딥체인지 2.0 가속화를 통해 기업가치를 더욱 확대하고, 그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도록 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