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 엔터, 페이게이트와 전략적 기술 사업 협력 체결
엔에이치엔 엔터, 페이게이트와 전략적 기술 사업 협력 체결
  •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 승인 2018.05.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NHN엔터테인먼트'가 핀테크업체 ‘페이게이트’와 블록체인-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플랫폼인 ‘세이퍼트’를 개발·운영하면서 전자상거래 및 O2O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이퍼트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금융 API로 최근 P2P대출의 규모가 급격히 확대되며 투자자들의 자금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회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페이게이트의 블록체인 사업과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사업 부문에 관한 전략적 업무 관계를 구축하고 다각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페이게이트의 주요 서비스인 세이퍼트 및 향후 예정된 이오스 BP(EOS Block Producer) 운영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로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블록체인 스토리지 서비스를 위한 공동 상품 개발도 추진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 백도민 클라우드 사업본부 이사는 “NHN엔터테인먼트와 페이게이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 양사의 시너지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함께 뜻을 모았으며 NHN엔터테인먼트는 인프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갖춘 토스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 연계와 기술 지원을 진행할 것” 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