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장학진흥원)
(사진=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실버세대를 위한 요양보호서비스 분야를 관련 학과나 국비지원 학원이 아닌 인강으로 독학하길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해당 이벤트가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당첨 시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는 게 가능하다. 이 과정은 요양병원관리사로서 알아야 할 요양보호기술, 요양보호 대상자와의 의사소통 기법 등을 인강으로 교육한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보유자, 간병인협회 회원,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등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습하기에도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위 교육원의 노인교육지도사, 노후설계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상으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인강을 수강해 교육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해 많은 이들이 본 이벤트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실버건강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 등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