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거제씨월드)
(사진=거제씨월드)
제주 다음으로 큰 섬 거제도는 여유를 가지고 즐겨야만 그 매력을 충분히 맛 볼 수 있는 여행지다.

면적이 넓은 만큼 시원하게 뚫린 고속도로와 환상적인 풍광이 여행객을 맞이하는 곳으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남녀노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 중 하나이며 휴가철 부담 없는 휴양을 즐길 곳을 찾지 못한 이들에게 유독 많이 추천되고 있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부산 거가대교를 이용하면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거제도는 다양한 여행코스가 관광객의 이목을 끈다. 바람의언덕, 신선대전망대, 외도보타니아, 매미성, 거제씨월드 등이 대표 여행지이며 특히 국내 최대 돌고래 체험파크인 거제씨월드는 다양한 돌고래 체험과 이색 볼거리로 가족은 물론, 커플, 친구 등이 많이 찾는 거제도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또한 거제씨월드는 인간과 돌고래간의 상호작용적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대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돌고래 또는 벨루가와 교감하는 키스&허그, 물 속에서 교감하는 인카운터 프로그램, 돌고래 지느러미를 잡고 물살을 가르는 돌핀스윔 등이 있다.

아울러 김윤석, 변요한 주연의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MBC ‘우리결혼했어요’등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바 있으며 촬영이외에 영화배우, 가수, 개그맨, 아나운서, 스포츠 선수, SNS인플루언서 등 많은 유명인사들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거제씨월드 관계자는 “거제씨월드는 개장 후 현재까지 해양동물에 대한 복지와 보전을 위해 최상의 영양관리, 수질관리, 건강관리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며 “거제씨월드에 오신 모든 고객들에게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과 더불어 차별화된 해양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 여름, 특별한 휴가를 원한다면 다양한 거제도여행코스를 즐기며 돌고래와 함께 수영 할 수 있는 거제씨월드에서 영화 ‘프리 윌리’ 속 주인공과 같은 경험을 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