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간 건강 전문 브랜드 도약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간 건강 전문 브랜드 도약
  • [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 승인 2018.05.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퍼스 프리미엄 C 제품 이미지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쿠퍼스 프리미엄 C 제품 이미지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는 '쿠퍼스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하며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2004년 첫 출시한‘쿠퍼스’는 초유 항체를 함유한 기능성 발효유로 시장에 나와 소비자의 주목을 끌었다.

한국야쿠르트는 5년 뒤인 2009년에는 건강기능식품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에는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함유했다.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는 출시되자마자 일평균 14만 개 이상 판매되며 업계에 헛개나무 소재의 제품 열풍을 이끌어 냈다.  

이 제품은 뚜껑에 정제 형태의 밀크씨슬 260mg을, 용기에는 액상 형태의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을 함유해 평소 간 건강은 물론 알콜성 간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11월 ‘쿠퍼스 프리미엄C’를 출시, 라인업을 이원화하며 간 건강 전문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간 건강에 콜레스테롤 건강까지 더한 제품으로,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mg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부원료로 은행잎 추출물도 들어갔다.  

이 제품은 기존 ‘쿠퍼스 프리미엄’과 마찬가지로 이중 복합제형이다. 홍국과 은행잎추출물을 정제로,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을 액상으로 만들어 한 병에 두 가지 기능성을 담았다.   

한국야쿠르트는 간 건강을 전문적으로 두 번 관리하는 ‘쿠퍼스 프리미엄L’에 이어 간 건강과 콜레스테롤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쿠퍼스 프리미엄C’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15년간 이어져온 쿠퍼스의 인기비결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한 기능성 진화와 섭취 편의성에 있다”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만큼 쿠퍼스와 같은 기능성 제품의 연구개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