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제공=핫플레이스)
(사지제공=핫플레이스)

국내 최초 VAN(결제대행업체)사 한국정보통신㈜(대표 권순배)에서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지역 정보 어플리케이션 ‘핫플레이스’가 6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핫썸머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먼저 핫플레이스 앱(안드로이드 버전)을 다운로드 받은 후 회원 가입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앱 메인화면 ‘이벤트’ 영역에 ‘출석하기’ 배너를 클릭하고 하루에 한 번씩 출석체크를 하면 된다.

6월 한 달 중 10회 이상 출석 시 GS25모바일 상품권 1천원권(500명 추첨)을, 20회 이상 출석 시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100명 추첨)를, 25회 출석 시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50명 추첨)을, 30회 이상 출석 시 빕스 평일디너 주말 샐러드바 2인(10명 추첨)를 증정한다.

특히 6월 중 1회만 출석체크를 해도 응모가 되는 행운상에는 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세트(30명 추첨)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며 당첨자는 7월 4일 핫플레이스 공식 포스트 및 페이스북, 블로그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참여 가능하며,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기프티콘은 7월 6일 일괄 당첨자들에게 전송될 예정이다. 경품은 휴대번호 당 1개의 경품만 발송되며 행운상은 중복당첨이 가능하다.

핫플레이스는 방문횟수를 기반으로 전국 곳곳의 인기 가게를 스마트하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어플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 모든 상점의 순위 정보를 매주 제공한다. 맛집부터 카페, 숙박 시설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다.

핫플레이스 앱 내 꿀팁은 에디터들이 직접 방문한 맛집, 여행 코스, 박람회, 신상 아이템 등의 솔직하고 상세한 후기 및 다양한 생활정보로 유저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다. 이번 6월에는 ‘제주도 여행기’, ‘인천 동화마을 탐방’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어플 내에서 제공하는 ‘이달의 핫플레이스’ 기능은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가장 잘 어울리는 가게 10곳을 추천해준다. 유저들은 각 테마 별로 적합한 가게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어 매우 용이하다.

이외에도 많은 유저들이 핫플레이스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인 ‘핫메뉴’는 매장 실제 판매량으로 집계된 진짜 인기메뉴 순위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때문에 어떤 메뉴를 고를지 고민할 필요 없이 지금 가장 인기가 좋은 ‘핫’한 메뉴를 바로 소개하며 바로 옆 다른 테이블에서 무엇을 주문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련 자세한 정보는 핫플레이스 공식 포스트 및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