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텍스·콘텐츠박스, 블록체인 X 인더스트리 밋업 개최한다
콜텍스·콘텐츠박스, 블록체인 X 인더스트리 밋업 개최한다
  •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기자]
  • 승인 2018.06.0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오후 한화생보험보험빌딩 드림플러스에서 ‘BLOCK72가 소개하는 Blockchain X Industry #1’ 밋업이 열린다.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기업 Block72가 블록체인 업체를 소개하는 행사로, 실생활에 가장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적용 필요성을 느끼는 분야와 해당 분야에서 강력한 추진력으로 변화를 일으켜 나가고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업계의 움직임을 관망할 수 있는 밋업이다.

콜텍스와 콘텐츠박스는 현재 활발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다. 콜텍스는 인공지능 자율신경 블록체인 시스템이다. 스마트 컨트랙트 위에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모델링을 추가한 프로젝트다.

콜텍스(Cortex)는 2014년부터 채굴을 시작한 엔지니어들로 구성돼 있는데 지난해 Dorahack Hacker Marathon 우승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실력있는 팀으로 현재 Bitmain, FBG Capital, GBIC 등 세계 유수 크립토 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콘텐츠박스(ContentBox)는 영상, 음악, 팟캐스트 등 콘텐츠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블록체인의 적용을 통해 중간자 수수료를 제거해 콘텐츠 제공자 및 소비자의 효익을 증대시키는것을 목표로 하고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팟캐스트를 제공하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캐스트박스의 리버스 ICO 프로젝트다. 2016년 구글 플레이에서 선정한 탑 트레이딩 앱 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이번 밋업에서 콜텍스와 컨텐츠박스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콘텐츠와 관련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각각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토론 및 질의응답을 받게 된다.

콜텍스의 토론 패널에는 구태훈 시너지IB 투자이사, Andy Choi 카카오벤처스 투자팀장, 김중헌 중앙대학교 소프트웨어 공학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콘텐츠박스의 토론 패널에는 김영종 Freec CEO 와 유튜버 Cryptoviral 이 참여하는 등 기존 블록체인 밋업과 다르게 프로젝트의 설명으로 끝나지 않고 업계/학계와 긴밀히 연관된 내용으로 구성돼 더욱 큰 관심을 모은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밋업은 에어드롭을 진행한다. 또한 기본적으로 영어로 진행되나 행사장에 동시통역사와 동시 통역 장비가 준비돼 있으며 간단한 핑거푸드도 행사장에 마련돼 있다.

한편, 콜텍스와 콘텐츠박스는 7일 용산 드래곤시티 그랜드 볼룸 한라에서 열리는 2018 BKC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에도 참여한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이더랩과 글로벌 크립토 펀드 GBIC가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콜텍스와 콘텐츠박스와 같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업체 외에도 정계, 학계에서 참여해 다양한 블록체인 소식을 한번에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