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지난 한 달간 SNS '핫 키워드'… 쌍용차는 최하위
현대·기아차, 지난 한 달간 SNS '핫 키워드'… 쌍용차는 최하위
  •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 승인 2018.06.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키워드 검색 추이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국내 완성차업체 가운데 지난 한 달간 SNS상에서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업체는 현대자동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기아자동차가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한국GM,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순이었다.

8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국내 완성차업계 핫 키워드를 지난달 8일부터 이달 7일까지 조사한 결과 현대자동차가 1만2.005건으로 SNS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자동차 키워드 검색수는 전월 같은기간(3만5,879건) 대비 약 99%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를 차지한 기아차는 전월 같은기간(8,146건) 대비 약 19% 감소한 6,541건을 기록했다.

한국GM과 르노삼성차는 전월 같은기간(1만1,496건, 5,800건) 대비 각각 49%, 24% 줄어든 5,840건, 4,352건을 기록했다. SNS 유저들의 관심을 가장 적게 받은 쌍용차는 전월 같은 기간(3,574건) 대비 35% 줄어든 2,292건을 기록했다.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서 현대차의 긍정적 키워드는 6,270건, 부정적 키워드는 2,998건으로 집계됐다.

긍정적 감성어는 "안전, 좋은, 긍정적, 적극적" 등이었으며 부정적 감성어는 "차별, 손해, 불량, 어려운" 등이었다.

기아자동차 긍부정 감성 추이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기아차의 긍정적 키워드는 3,505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1,362건으로 나타났다.

긍정적 감성어는 "안전, 좋은, 예쁘다, 뛰어난" 등이며 부정적 감성어는 "차별, 불량, 손해, 아깝다" 등이다.

한국지엠 감성 키워드 순위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한국GM의 긍정적 키워드와 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4,346건, 2,687건으로 집계됐다.

긍정적 감성어는 "도약하다, 믿다, 희망, 괜찮다" 등이었으며 부정적 감성어는 "위기, 먹튀, 걱정, 우려" 등이었다.

르노삼성차의 긍정적 키워드와 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4,060건, 1,375건으로 나타났으며 긍정적 감성어는 "믿다, 괜찮은, 안전, 괜찮다" 등이었다. 부정적 감성어는 "걱정, 차별, 불량, 손해" 등으로 나타났다.

쌍용자동차 연관 맵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쌍용차의 긍정적 키워드와 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1,470건, 931건으로 나타났다. 긍정적 감성어는 "속전속결, 적극적, 달성하다, 좋은" 등이었으며 부정적 감성어는 "이상하다, 울다, 의심, 적폐" 등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