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위한 에코시스템 소개
후오비 코리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위한 에코시스템 소개
  •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기자]
  • 승인 2018.06.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계 조성 밑바탕 되는 블록체인 에코시스템…다양한 투자 및 기술 연구 통해 상생 비전 제시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 중인 후오비코리아 채훈 이사.

 

후오비 코리아 전략기획실 채훈 이사는 지난 7일 용산 드래곤시티 그랜드볼륨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에서 “거래소가 아닌 기술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및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채 이사는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발표하며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을 소개하고, 후오비 토큰(HT)을 예로 들었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지닌 암호화폐가 다양한 산업 분야까지 확장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더 많은 블록체인 기업들이 참여,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투자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렇기 때문에 후오비는 경쟁이 아닌 상생을 위해 대규모 펀드를 조성해 글로벌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기사화된 한중 펀드 역시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 내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파트너 기업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투자자 보호 펀드를 함께 조성해 건전한 투자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과 동시에 투자자가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채 이사는 고려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었다고 공개했으며 이후 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파트너십에 준하는 권한을 부여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이후 보도자료를 통해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후오비는 한국, 싱가포르, 미국, 일본, 홍콩, 중국 등 6개 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후오비 코리아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리플(XRP), 라이트코인(LTC), 대시(DASH), 네오(NEO), 후오비 토큰(HT) 등 100여 가지 알트코인 거래가 가능하고, 2013년 거래소 오픈 후 지금까지 무사고 보안 대응체계와 투자자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