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겨울보다 훨씬 지치기 쉽다. 체력 하면 둘째가라 하는 운동선수들이 가장 많이 힘들어하는 시기도 여름이다. 하물며 공부에만 집중 해야 하는 학생들은 더 말할 나위가 없을 터.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철저한 계획을 세워 새어나가는 시간이 없도록 관리해줘야 한다. 여름은 힘든 계절이지만, 방학은 절호의 찬스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때문에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여름방학을 성적 상승의 기회로 삼곤 한다. 대치동 학원가는 방학 때가 되면 전국에서 학생들이 몰려든다. 특히 수학 과목의 경우 교과 과정이 다른 과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뚜렷한데다, 절대 공부량도 많기 때문에 외국 유학생의 문의도 쏟아진다. 그 중에서도 예년부터 꾸준히 개설되어 중고등 학생들의 사랑을 받아온 방학특강들을 모아보았다.

◇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학원 “주4회, 주5회 수업으로 수학 집중학습”

소수정예 과외식 수학학원의 태동기부터 시작한 대치동 고등 전문 수학학원이다. 잠룡승천에서는 가장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미적분2와 고등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개정수학1의 단기 특강을 연다. 미적분2의 경우 주5회 16회 완성이며, 개정수학은 주4회 12회 완성으로, 수학 공부에 집중적으로 시간을 투자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판서식 수업과 1:1 개별 첨삭수업이 함께 포함된다.

◇ 대치동 수학학원 가인아카데미 ”단기 회차 구성으로 핵심 내용이 집약된 수업”

매년 여름방학 특강을 열어온 대치동 수학학원 가인아카데미에서도 다양한 과목의 강좌를 개설했다. 2시간 소수정예 수업이 이루어진 후, 2시간 30분 동안 일대일 클리닉 수업을 실시한다. 수학(하), 기하와벡터, 미적분2, 확률과통계 등 학생들이 가려워하는 부분들을 짚어주고, 오답에 대한 리뷰를 철저히 하여 문제유형의 완전한 습득을 꾀한다. 회차 수가 적어 빠른 시간 안에 전 범위를 제대로 훑고자 하는 학생에게 추천한다.

◇ 대치동 수학학원 가우스학원 “중고등 위한 다양한 테마 특강 구성”

중등부와 고등부가 개설된 가우스학원도 특색 있는 방학특강 개설로 주목 받고 있다. 빠른 진도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고1 1학기 과정은 물론 수학(상)(하), 확률과통계 등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개설했다. 또한 집중 방정식 활용, 약점극복 매스마스터, 모의고사 집중풀이반 등 중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테마 수업을 개설해 취약한 점을 확실하게 메우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대치동 수학학원 클라디학원 “전 특강 자체교재 사용으로 밀착력 높은 학습”

중, 고등뿐만 아니라 초등부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클라디학원은 방학 때마다 실시되는 ‘텐강’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번에도 수학(상), 수학(하), 초월함수 기초완성반 등의 소규모 강좌가 개설되어 있다. 단기간 학습에 적합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전 강좌에서 학원 자체교재를 사용해 더욱 밀착력 높은 학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