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2일독일뮌헨에서열린'오토매티카2018'을참관한박정원두산그룹회장(왼쪽)이두산로보틱스부스에서독일로봇시장한딜러업체대표(오른쪽)와두산협동로봇에대해이야기를나누고있다.가운데는이병서두산로보틱스대표/사진=두산제공
19~22일독일뮌헨에서열린'오토매티카2018'을참관한박정원두산그룹회장(왼쪽)이두산로보틱스부스에서독일로봇시장한딜러업체대표(오른쪽)와두산협동로봇에대해이야기를나누고있다.가운데는이병서두산로보틱스대표/사진=두산제공

두산은 박정원 그룹회장이 지난 19~22일 독일 뮌헨에서 열린 ‘오토매티카(Automatica) 2018’을 참관했다고 24일 밝혔다.

‘오토매티카’는 산업용 및 서비스 로봇, 자동화 솔루션, 공정혁신 등 로봇?자동화 분야에서 유럽 최대 규모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이다. 올해 전시회에는 두산로보틱스를 비롯해 30개국 902개사가 참가했다.

이날 박 회장은 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Chief Technology Officer) 이현순 부회장, 동현수 두산 부회장, 이병서 두산로보틱스 대표 등 경영진과 함께 동행했다. 로봇을 비롯한 제조업 자동화 최신기술 동향을 살피고 글로벌 시장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디지털 혁신을 모색했음.

박 회장은 로봇업체 부스를 방문하며 제조업 자동화 최신기술 동향을 살피고, 해외 업체 경영진, 딜러 등을 만나 글로벌 시장 상황을 확인했다.

박 회장은 “두산은 로봇 사업을 포함해 Industry 4.0과 관련한 여러 과제를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면서 “이제는 그 노력을 가속화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각 산업계 최신 기술과 디지털 트렌드에 눈과 귀를 기울이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 발굴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지난해 협동로봇 시장에 진출한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오토매티카’에 처음으로 참가해 자동차 복합 솔루션 종합사례, 실제 공정 적용 사례, 관람객 체험 코너 등 7개 섹션에서 협동로봇의 작업을 시연했다.

사람(작업자)과 협동로봇 6대가 협업하는 이 섹션에서는 협동로봇이 혼자 보충이 필요한 부품을 확인한 뒤 해당 부품을 집어 작업자에게 전달하고 함께 조립하는 등 사람과 로봇의 실제 협업 과정을 볼 수 있는 장면을 연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산로보틱스는 독일 자동차산업 지역의 딜러 업체들과 협동로봇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우리 제품이 시장 진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각국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유수의 딜러들이 판매 희망 의사를 밝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안으로 유럽 내 딜러사를 추가 확보하고, 두산 협동로봇만의 강점을 극대화하면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