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투테이블행사에참여한다케다가족봉사단[사진=한국다케다제약]
팜투테이블행사에참여한다케다가족봉사단[사진=한국다케다제약]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마헨더 나야크)은 지난 23일(토) 어린이 건강 동화 <비타민 나라 요술 콩콩이> 출시를 기념해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채소를 수확해 비타민 동화와 함께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봉사활동 ‘팜 투 테이블(Farm to Table)’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10월까지 서울, 대구, 부산, 전라도 등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Specialty Care2 BU) 이재익 차장은 “아이와 함께 비타민 동화를 통해 비타민에 대한 정보를 배운 뒤 직접 비타민이 담긴 채소를 수확해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채소와 비타민 동화를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다케다제약 마헨더 나야크 대표이사는 “한국다케다제약은 어린이들이 건강 정보를 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올바른 건강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건강 동화 발간 및 관련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Better Health, Brighter Future라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의 평생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팜 투 테이블’은 최근 출시한 비타민 건강동화의 주제인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임직원 가족봉사단이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를 직접 수확한 후 비타민 동화책과 함께 인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지난 23일 경기도 과천에서 진행된 첫 번째 ‘팜 투 테이블’에는 임직원과 가족 2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다케다제약은 ‘어릴 때부터의 건강 습관이 모두가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어린이의 건강문해력 증진을 위해 매년 건강 동화를 발간하고 있다. 어린이 건강 동화책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건강 정보들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 창작 콘텐츠이다.

지난 3월 31일에는 비타민 동화 출시를 맞아 광화문광장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비타민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구연동화, 요리교실 등 건강 동화를 활용한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대해 교육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14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비타민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비타민 나라 요술 콩콩이> 동화책을 선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