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유컴퍼니)
(사진제공=유컴퍼니)
코스메슈티컬 전문 기업 유컴퍼니(대표이사 서상준)와 바이오 패치 전문 제조업체 퓨어앤텍(대표이사 공봉규)이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해 아토피 바이오 패치 기술개발 관련 공동연구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천연 아토피 개선 특허 성분을 활용한 아토피 개선 바이오 패치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에 따라 유컴퍼니와 퓨어앤텍㈜은 향후 상호협력 및 교류를 통해 기능성 화장품 및 바이오 패치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특히 유컴퍼니는 화장품(cosmetic)과 의학품(pharmaceutical)을 결합한 코스메슈티컬(더마화장품)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사업화 지원 과제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될 만큼 탄탄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퓨어앤텍㈜은 바이오 패치는 물론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와 고기능성 화장품 제조 전문 제조사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바이오 화장품 제조 분야에서 매년 꾸준히 주목할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

유컴퍼니 서상준 대표는 “이번 아토피 바이오 패치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고기능성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개발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