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심리상담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청소년미술?노인음악 심리상담사나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을 학습하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당첨 시 해당 교육기관의 아동미술 및 음악, 다문화, 부부, 원예 등에 관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사?치료사?분석사가 되는 법을 찾는 회원들을 위해 개설된 이 자격증 과정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는 인강으로 여러 분야의 심리상담 기법을 교육한다. 현직 상담심리사나 전문상담교사, 심리상담사 국가자격증 1?2급 취득자가 해당 분야의 기본을 다지기 위해 수강하기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40?50대 여성(주부)일자리 취업에도 활용되는 방과후지도사 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과정 역시 본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 요즘 뜨는 직업과 관련된 전망 있는 자격증으로 추천되자, 많은 회원들이 본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는 게 한국장학진흥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여자전문직, 평생직업, 노후대비와 관련된 총 100종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미래유망자격증, 돈 되는 자격증 등을 공부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 자격증 취득과정을 간단한 방법으로 무료수강할 수 있게 지원하는 이벤트를 앞으로도 꾸준히 열어 분야별 전문가 양성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