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특성화기관인 MBC아카데미 원격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2급 과정 7월 개강반의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기간은 7월 5일(목)까지 이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진행되고 있어 많은 학습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표한 “2017 한국직업전망”에서도 고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직업에 선정될 정도로 향후 전망이 밝다. 이외에도 정부나 사회복지협회에서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처우개선에 힘을 쓰고 있어 사람들의 인식 또한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다.

최근에는 관련 시설의 증가 및 다양한 취업처의 증가로 더 많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응시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MBC아카데미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자와 학습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자들이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에 필요한 취업과 창업에 대해 지원을 하는 등 사회복지사 특성화기관 다운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MBC아카데미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습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하여 학습자들이 자격증 취득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교육원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MBC아카데미 원격평생교육원은 이러한 지원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자들을 위한 취업설명회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취업설명회는 자격증 취득자들에게 다양한 진로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도록 사회복지 전문강사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실제 실습강의도 체험할 수 있다. 사회복지 전문강사는 실버산업 확대와 함께 새롭게 조명받고 있는 직업으로 다양한 복지시설에서 전문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MBC아카데미 원격평생교육원의 취업설명회는 6월 23일(토) 1차 진행에 이어 7월 14일(토) 서울 대학로에서 진행되며 사회복지 전문강사 양성 기관인 브레인창의캠퍼스가 함께 교육을 진행한다.

사회복지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BC아카데미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1 맞춤학습설계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