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
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
가수 우은미가 KBS1 일일 드라마 ‘내일도 맑음’을 통해 OST 인기를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다양한 드라마 OST를 통해 탄탄한 실력을 보여주며 인기를 얻어 온 우은미는 ‘내읽도 맑음’의 새 가창자로 발탁됨과 동시에 수록곡 ‘너와의 기억’이 지난 1일 공개됐다.

신곡 ‘너와의 기억’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을 떠올리며 안타까움을 자아내는 애절한 발라드로 완성됐다.

‘시간이 흐르고 흘러도 내 맘이 변하지가 않니 / 사랑이라고 믿었었는데 어떻게 그래 …… 너와의 기억 너와의 시간 그리울 만큼 아름다웠어 / 너여야 했어 지난 시간 속에서 그렇게 살았었는데’라는 노랫말이 눈물 겨운 사랑의 기억을 되살린다.

작곡가 필승불패와 가을캣의 합작을 통해 만들어진 이번 곡은 서정적이면서도 애절한 발라드로 극중 인물들의 사랑과 이별의 테마곡으로 등장한다.

‘슈퍼스타K’ 출신 우은미는 다양한 드라마 OST 활동과 함께 싱글 음반 발표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발표곡 ‘우리 그때로’는 잔잔한 여운을 남기는 서정미가 느껴지는 곡이다.

드라마 ‘내일도 맑음’(연출 어수선, 극본 김민주)은 흙수저 무스펙 주인공 김하늬(설인아 분)가 그려내는 7전8기 인생 리셋 스토리와 주변 가족들의 살맛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나인유지스 금조, 어쿠스윗, 자전거탄풍경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해 호평을 받고 있는 OST에 우은미가 참여해 감미로운 목소리를 통해 드라마 전개의 색다른 재미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