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29일서울용산구이태원동에위치한외국식품전문매장포린푸드마트에서무슬림고객이대박라면을구입하고있다./사진=신세계푸드제공
지난달29일서울용산구이태원동에위치한외국식품전문매장포린푸드마트에서무슬림고객이대박라면을구입하고있다./사진=신세계푸드제공

신세계푸드(대표 최성재)가 동남아에서 선보인 할랄푸드 ‘대박라면’을 수입 판매하며 국내 무슬림 고객 잡기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4월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할랄푸드로 개발한 대박라면을 출시한 바 있다. 한식에 대한 관심 증가와 맛에 대한 호평을 바탕으로 300만개를 판매하며 할랄푸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더불어 국내에 거주하는 무슬림이 늘고 있으며, 한국을 찾는 무슬림 관광객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국내 할랄푸드 시장을 육성하고 동시에 한국을 찾는 무슬림 관광객을 통한 대박라면의 입소문을 내기 위해 말레이시아에서 생산한 대박라면을 수입해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첫 단계로 신세계푸드는 할랄푸드 연구개발을 공동 진행중인 한국식품연구원과 함께 지난달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한국이슬람교 서울중앙성원에서 무슬림 500여명을 대상으로 대박라면을 소개하는 행사를 펼쳤다.

또한 무슬림이 많이 거주하는 이태원 지역의 대표 외국 식품 전문매장인 포린 푸드마트에서 대박라면 김치맛과 양념치킨맛 2종의 판매를 시작했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8월부터 경기 안산, 수원지역으로 판매처를 확대, 9월부터는 무슬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이마트에서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박라면 출시 이후 국내 무슬림으로부터 할랄푸드 판매에 대한 요청이 꾸준히 있어 출시하게 됐다”며 “국내 소비자에게도 할랄인증 절차의 꼼꼼함이 알려지면서 할랄푸드가 건강한 먹거리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할랄푸드 시장을 키워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