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는'클리오(CLIO)'와초소형전기차'트위지'등르노브랜드차량고객을위한프리미엄멤버십차량관리애플리케이션'마이르노(MyRenault)'가출시됐다고3일밝혔다./사진출처=르노삼성
르노삼성차는'클리오(CLIO)'와초소형전기차'트위지'등르노브랜드차량고객을위한프리미엄멤버십차량관리애플리케이션'마이르노(MyRenault)'가출시됐다고3일밝혔다./사진출처=르노삼성

르노삼성차는 ‘클리오(CLIO)’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등 르노 브랜드 차량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멤버십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My Renault)’가 출시됐다고 3일 밝혔다.

‘마이 르노(MY Renault)’는 개인화된 차량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증 기간 확인과 보증 기간 연장 가입, 나만의 서비스와 혜택 조회 및 사용 내역 확인, 차량 매뉴얼 보기 등 다양한 ‘차량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정비 예약과 정비 이력 조회, 서비스 센터 찾기 등 정비와 관련된 과정을 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소모품 교환 및 정기 점검 주기 알람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차량 관리가 더욱 편리해 진다.

특히 본인의 차량은 물론, 가족과 함께 차량을 운행하는 경우에도 ‘추가 운행자 등록’을 통해 여러 대의 차량 정보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고, 중고차 구매자도 내 차의 보증 기간이나 혜택을 조회하고 정비 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어 효율적인 차량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르노 브랜드 오너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차량 관리를 위한 ‘마이 르노(MY Renault)’ 애플리케이션은 르노 그룹의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개인화된 정보와 정비 편의 기능에 더해 향후 정비 서비스 모바일 결제와 1:1 상담 기능, 개인별 맟춤 서비스와 혜택 제공 등 보다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 르노(MY Renualt)’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7월 한달 간 출시 기념으로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