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초풋사과제품컷/사진=청정원제공
홍초풋사과제품컷/사진=청정원제공

대상 청정원이 상큼하고 신선한 음용식초 ‘홍초 풋사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청정원 ‘홍초 풋사과’는 풋사과농축액과 사과?레몬?당근을 100% 자연발효해 만든 3색정통발효식초, 발효식초석류복합물을 함유한 음용식초다.

이번 신제품은 풋사과의 향과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대표적인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을 함유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풋사과는 일반 사과의 약 10배에 달하는 폴리페놀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특히 ‘홍초 풋사과’는 그 중에서도 체중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래니 스미스(Granny Smith)’ 품종의 사과를 사용했다.

또한 청정원 ‘홍초 풋사과’는 설탕이나 액상과당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이소말토올리고당으로 건강한 단맛을 낸다. 이소말토올리고당은 100% 곡물로 만들며, 산성에 강한 특징이 있다. 때문에, 산도가 높은 식초와 함께 사용했을 때 올리고당 성분이 다수 파괴되는 프락토올리고당과 달리, 식초에서도 올리고당 성분이 유지되는 특징이 있다.

가격은 900mL 기준 1만,200원이며 대상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을 비롯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가까운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김윤희 대상 청정원 마케팅본부 과장은 “여름철 더위에 지치기 쉬운 때, 풋사과의 신선함과 상큼함을 담은 ‘홍초 풋사과’ 한 잔으로 활기를 더해보기 바란다”며 “타사대비 당 함량이 낮아,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