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기내식공급업체였던LSG스카이셰프코리아가박삼구아시아나그룹회장의기내식사태기자회견과관련해사실과다르다고반박했다./사진출처=뉴시스
아시아나항공의기내식공급업체였던LSG스카이셰프코리아가박삼구아시아나그룹회장의기내식사태기자회견과관련해사실과다르다고반박했다./사진출처=뉴시스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공급업체였던 LSG스카이셰프코리아가 박삼구 아시아나그룹 회장의 기내식 사태 기자회견과 관련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LSG스카이셰프코리아는 5일 "박삼구 회장의 기자회견 시 답변에서 원가 미공개와 품질 우려에 대한 정직하지 못했던 주장에 대해 분명히 바로잡고자 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이 계약 해지 결정을 내린 2017년 이전에 기내식에 대한 어떠한 중대한 품질 문제도 제기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4일 박 회장은 긴급 기자회견에서 기내식 공급업체를 바꾼 이유에 대해 "LSG가 원가 공개를 줄곧 거부했고 기내식의 품질도 문제가 많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LSG는 "인수인계를 최대한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해 아시아나항공에 협력해 왔으며, 모든 부분에서 계약 조건을 준수했고 원가에 있어서도 항상 계약에 명시된 사항을 적용해 왔다"며 인수인계 과정 역시 최대한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해 아시아나 항공 및 게이트고메코리아에 인계 전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고 말했다.

LSG는 품질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와의 계약 기간 동안 아시아나항공은 뛰어난 기내식 서비스를 인정받아 여러번 ‘스카이트랙스 어워드’를 수상하고 표준 품질평가기관으로부터 ‘우수’ 등급도 받았다”고 반박했다.

LSG는 “2년 전 기내식 공급업체가 게이트고메코리아로 변경된 것은 박 회장이 언급한 원가 공개나 품질 문제 등과 상관이 없음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