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드이노베이션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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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대 성인 절반 이상이 3년 전보다 '액티비티' 활동을 크게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종합숙박 대표 앱서비스 '여기어때' 가 '대홍기획' 에 의뢰해 지난 6월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액티비티 이용 행태’를 조사해 5일 발표한 결과에서 드러났다.

대홍기획 조사에 따르면 2015년 대비 최근 1년 사이 액티비티 경험을 묻자 △‘증가했다’는 응답이 2명 중 1명(46.1%)에 달했으며 △‘변화 없다(33.1%)' 와 △‘감소했다(20.8%)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특히 월 가구 소득이 높을수록 액티비티 경험이 높았다. '25세 이상(기혼)' 및 '월 소득 500만 원 이상' 집단에서 경험률이 크게 증가했다.

10명 중 4명은 '월 2회 이상' 액티비티를 즐긴다고 했다. 액티비티 사용 빈도를 묻자 ‘월 1회(62.6%)' 라고 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지만 ‘월 2회(20.9%)' 와 ‘월 3회 이상(16.5%)'이라는 답변도 적지 않았다.

20~39세에게 향후 액티비티 활동 의사를 물었더니 ‘있음(77.7%)'이 가장 많았다. 반면 ‘보통(18.7%)' 과 ‘없음(3.6%)'은 소수였다. 또한 '앞으로 이용할 액티비티(최대 5개 선택)'는 △워터파크(23.5%) △놀이공원(15.9%) △스파/온천(14.9%) △패러글라이딩(13.1%) △스노클/씨워킹(12.1%) 순으로 꼽혔다. 더불어 과거 1년내 경험한 액티비티(중복응답)에 대한 물음에는 △스파/온천(63.4%) △사우나/찜질방(59.8%) △놀이공원(59.4%) 순으로 답했다.

여행객이 액티비티 정보를 얻는 채널(중복응답) 조사도 진행됐다. 그 결과 ‘포털사이트’ 검색이 74.0%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쇼핑몰 및 소셜커머스(63.7%)’·‘주변친구/지인(49.0%)’ 순이었다.

특히 응답자 중 최근 1년 사이 숙박앱 사용 경험자만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포털사이트 검색(75.4%)' 과 '쇼핑몰 및 소셜커머스(66.3%)'를 통한 탐색 비율이 상대적으로 소폭 높았다.

종합숙박 앱 중 처음으로 액티비티 예약에 나선 여기어때는 전국 △워터파크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수상레저 △이색카페 이용권 반값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오는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반값 행사에는 우리나라 대표 워터파크로 꼽히는 △웅진플레이도시 △롯데김해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설악워터피아 △일산 원마운트 △피크 아일랜드 △천안오션파크 △도고파라다이스 △리솜해브나인 △블루원 △오션베이 △장암 아일랜드캐슬이 포함된다.

이어 △서울랜드 △코엑스 아쿠아리움 △일산 아쿠아플라넷 등 테마파크와 아쿠아리움 30여 상품도 정가 대비 50% 할인한 가격에 내놓는다.

여기어때는 "액티비티 최저가 보상제, 실감 나는 동영상 상품 정보, 부분 예약 취소, 유효기간이 지난 티켓 자동 환불, 365일 휴무없이 운영되는 고객행복센터 등 차별화 포인트를 두고 있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