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강남점루이비통팝업매장전경/사진=신세계백화점제공
신세계백화점강남점루이비통팝업매장전경/사진=신세계백화점제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루이 비통이 한국, 영국, 홍콩, 일본 총 4개국에서 각각 1개 매장만 엄선해 선보이는 '2018 F/W 여성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8 F/W 여성 컬렉션 제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루이 비통은 행사 기간 중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만 구매 가능한 ‘트위스트’ 가방, ‘LV 윈저 플뢰르’ 액세서리 등 단독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나 이번 루이 비통 팝업 스토어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럭셔리 전문관’의 이미지를 더욱 굳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강남점의 명품 매출 비중은 신세계백화점 평균 매출 비중의 4배를 뛰어넘는다.

또 지난달 15~24일까지 10일간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 팝업을 선보인 영국의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는 영국 온실에서 영감을 받은 단독 컬렉션을 소개하며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으며, 단독 상품인 ‘버버리 가죽 핀 클러치’는 팝업 행사 기간 동안 완판됐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이색 팝업에 힘입어 강남점 명품 매출도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3월 발렌티노, 미우미우, 보테가베네타, 4월 페라가모, 6월 버버리 등 총 5개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진행한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명품 장르는 평균 23.7%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명품 장르의 구매 고객도 평균 21.2% 신장하며 신규 고객 창출에도 기여했다. 이는 각 브랜드별로 선보인 이색적인 콘셉트와 함께 기간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상품’으로 고객들의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이번 루이 비통 팝업 스토어는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2013년 루이 비통 여성 컬렉션 아트 디렉터가 된 이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이기 때문에 고객뿐만 아니라 패션업계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유신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장 부사장은 “그 동안 럭셔리부터 대중 고객까지 다양한 쇼핑 니즈를 충족해왔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더 스테이지를 통해 한층 더 높은 글로벌 럭셔리 전문관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콘텐츠와 콘셉트를 선보이며 모든 면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백화점의 위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