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옥션제공
사진=옥션제공

23일 옥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동안 대형 사이즈의 욕조부터 디스펜서와 같은 소품에 이르기까지 욕실 인테리어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편안한 스파를 즐기기에 좋은 욕조 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 전신욕과 반신욕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전신욕조는 15배(1450%)나 급증했고, 공간 활용도가 높은 미니욕조는 164% 증가했다.

따뜻한 물 온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욕조덮개(280%)도 판매가 늘었다. 욕조의 인기가 높아지며 새롭게 선보인 히노끼욕조/편백욕조는 최근 한달(6/16~7/15)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배(500%) 증가했고, 월풀욕조/스파욕조는 5배(400%) 늘었다.

샤워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샤워부스는 올해 상반기에 20배(2148%)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수돗물의 염소와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비타민, 음이온 등의 성분을 더해주는 필터샤워기는 20배(1994%) 이상 급증했다. 다양한 모양과 컬러를 적용한 바디샤워기(154%)와 해바라기샤워기(65%)도 모두 판매가 늘었다.

욕실의 전체적인 컬러와 소재를 맞추는 것도 트렌드로 떠올랐다. 샴푸나 린스 등 용기를 동일한 디자인으로 통일할 수 있는 욕실 디스펜서가 인기를 끌며 해당 기간 4배(378%) 이상 증가했다. 칫솔걸이/양치컵(610%)과 휴지걸이/수건걸이(191%)도 오름세를 보였다.

욕실 내 한 공간을 파우더룸으로 꾸미는 인테리어도 인기다. 머리를 손질하거나 화장을 하는 데 필수품인 욕실거울은 4배(374%) 이상 증가했다.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소품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다양한 디자인의 욕실시계는 109% 판매가 뛰었고, 은은한 분위기와 향을 자아내는 욕실등(34%)을 비롯해 소이캔들(85%)과 아로마램프/오일(51%) 두 자리 수 증가했다.

이진영 옥션 리빙레저실 실장은 “집을 꾸미는 홈퍼니싱 열풍이 침실과 거실, 주방을 넘어 하루의 피로를 풀고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욕실로 옮겨오고 있다”며 “습식과 건식, 파우더룸과 휴식공간 등 자신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스타일의 욕실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으며, 관련 용품에 대한 수요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