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허브] 개그맨 권영찬의 ‘마음을 얻는 한마디’코너를 진행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TBN 창원교통방송에서는 ‘기분 좋은 아침’프로그램을 매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생방송 (FM 창원 95.5, 진주 100.1)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경남전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권영찬은 이번 방송에서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는 속담을 가지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뜻을 전했다.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의 사전적인 뜻은 “아무 관계없이 한 일이 공교롭게도 때가 같아 어떤 관계가 있는 것처럼 의심을 받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나와 있다.

하지만 그는 “한 번 더 생각해야 되는 것이 정말 까마귀가 날자 배가 정말 우연찮게 떨어졌을까?”라고 고민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어찌 보면 배 하나가 우연찮게 떨어지기 위해서, 어쩌면 수많은 까마귀나 똑 같은 까마귀가 반복적으로 그 나무 위에 앉았을 가능성을 생각해 보라고 전했다.

그 유명한 ‘하인리히 1:29:300’의 하인리히 법칙을 ‘권영찬 교수의 성공학개론’에 접목을 시키면, 오늘 내가 열심히 살지 않고 노력하지 않거나 실천하지 않으며, 이렇게 300여일을 보낸다면 29번의 미래의 큰 위기 또 한번의 큰 위기가 올수 있다는 가정을 세울 수가 있다.

그러면서 “성공학개론에 접목 시키면 까마귀 한 마리가 배 하나를 떨어 뜨리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고민해 보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어떠한 목표를 하나 세우고 그 일을 결론으로 마무리 짓기 위해서는 ‘무한 반복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2017년 세운 목표가 1개 이상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때는 바로 ‘선택과 집중 그리고 몰입’을 해야 한다고 권 교수는 주장한다. 여러 가지 일에서 1순위를 정하고, 그 일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며, 그 일이 일정부분 궤도에 올랐다면, 또 다른 1순위를 만들어 보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내가 어떠한 일에 도전 할 때는, 그 일을 내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그리고 일정부분 결론이 보인다면 다음 순위인 2순위를 1순위에 올려놓고 도전해 보라고 응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