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베이비시터나 동화구연지도사 구인기관 구직을 준비하는 이들부터 스팩업을 원하는 산모도우미자격증 취득자까지 많은 이들에게 활용도 높은 이벤트로 기획됐다는 게 특징이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베이비시터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며 아기돌보미서비스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자격증 과정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아이돌보미 분야나 등하원?등하교 도우미 자격증을 추가적으로 공부해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베이비시터 자격증 과정뿐 아니라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또한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보육교사 분야 자격증 과정은 한국전래동화 등을 실감나게 구연동화해 아이의 정서적 발달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기초이론부터 심화이론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이 도입돼 있어 비전문가도 쉽게 학습할 수 있다.

한편 본 이벤트 당첨자는 위 자격증 과정들 외에도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월급, 근무환경 등을 알아보며 관련 기관 취업에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