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美 스파르탄버그 공장 이전 사실 아냐"
BMW코리아 "美 스파르탄버그 공장 이전 사실 아냐"
  •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 승인 2018.07.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는 11일 일부 언론이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관세 부담을 이기지 못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가동하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제조시설을 해외로 옮기기로 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 사진 출처 = BMW코리아

 

BMW는 11일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한 관세 부담을 이기지 못해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가동하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제조시설을 해외로 옮기기로 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BMW그룹은 이날 공식입장 자료를 통해 "최근 합작회사인 BMW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와 함께 중국에서의 장기적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다"며 "이는 향후 중국내수 시장 확대를 위한 것일 뿐, 미국 스파르탄버그 공장 이전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블룸버그통신과 더힐 등 외신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지역신문인 ‘포스트앤큐리어’를 인용, BMW가 높아지는 관세 부담을 덜기 위해 스파르탄버그 공장 내 SUV 생산시설을 해외로 이전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BMW가 전날 중국 합작사 브릴리언스 오토모티브그룹 홀딩스와 현재 45만대 수준인 연간 생산량을 내년까지 52만대로 늘리기로 합의했는데, 이를 위해 미국 생산을 축소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