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에몬스가구 품평회로 본 '2018 F/W시즌 가구 트렌드'
[기획] 에몬스가구 품평회로 본 '2018 F/W시즌 가구 트렌드'
  • [글로벌경제신문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7.1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이 직접 대리점주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이 직접 대리점주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주)에몬스가구(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11일(수) 인천 남동공단 내 본사에서 열린 ‘2018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에서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를 트렌트 콘셉트로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은 ‘에몬스는 39년간 직접 제조를 바탕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명품화 하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해 왔다’면서 ‘자연 소재를 그대로 사용한 친환경 가구, 스마트한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가구로 소비자를 감동시키겠다’고 밝혔다.

에몬스가구는 이번 품평회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고품격 가구, ICT기술을 접목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침대와 매트리스, 소파 등 9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대리점주 참석 F/W 품평회 개최, 영업 전략 발표

2018 신제품 품평회에 이어 진행된 정책 세미나에서는 공로 대리점 및 협력 업체에 대한 시상과 함께 에몬스 조성제 사장의 2018년 하반기 영업 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조성제 사장은 "2018년 하반기에도 가구 시장 경쟁은 점차 심화되고 건설경기는 부동산 규제와 대출 규제로 하향세를 보이며, 국민 안전 문제로 소비 시장이 위축되는 등의 어려움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주거문화를 리드하는 ICT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무엇보다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주는 엄격한 품질 관리로 안심하고 사업할 수 있는 필승의 영업환경을 조성하겠다"고 150여명의 대리점 주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었다. 

◆모범적 상생 정책 추구하는 에몬스가구

에몬스는 매년 2회씩 대리점주가 함께 참여해 신제품을 평가하는 품평회를 실시, 대리점의 의견을 적극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본사 및 대리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중 열정과 역량이 검증 된 인재에게는 초기 ‘인테리어 지원’, ‘임대 보증금 지원’, ‘자가 매장 구입 시 여신 지원’, ‘광고비 지원’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으로 매장 오픈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에몬스는 지금처럼 대리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에몬스 신상품 품평회는 94년부터 매년 1회 실시됐으며 사세확장에 따라 2000년도 부터는 상반기, 하반기 2회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동종업체의 발표회 방식과 다른 차별화된 품평회 방식을 채택해 실시하고 있다.

업계는 매년 신제품을 발표회 개념으로 홍보하고 있으나, 에몬스는 품평회 방식을 채택, 전국 150여점의 대리점주 및 판매책임자가 모두 참석, 평가해 좋은 점수를 받은 제품만을 출시한다.

- 다음은 트렌드 콘셉트 주요 내용이다.

소비자들은 물질 걱정 없는 집에서 편안한 휴식 시간을 갖기를 원한다. 

하지만 현실은 가습기 살균제부터 발암물질이 함유된 생리대, 라돈 침대에 이르기까지 제품 안전문제가 해마다 발생하며,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과 니즈는 날로 커지고 있다. 

창립 이래 39년간 고수해온 직접 제조를 바탕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명품화 하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해온 에몬스는 이번 시즌 그 동안 추구해온 명품 품질 정책을 한 층 강화해 자연 소재를 그대로 사용한 친환경 가구, 스마트한 기능을 더욱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가구 등 ‘몸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감동시키겠다고 전했다. 

◆친환경 소재의 자부심 웰 메이드(Wel made)

△자연 친화적인 내추럴 우드 제품 강화

각박한 도시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집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자연 친화적인 원목가구를 찾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내츄럴 감성을 담은 침실시리즈 5종을 선 보였다. 

숲을 뜻하는 프랑스어 ‘라포레’ 침실시리즈는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 내츄럴한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표현해 시각적인 편안함을 선사한다.
서랍재의 내부는 삼나무로 제작하여 도어를 열었을 때 삼나무의 피톤치드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침대 헤드에 LED 조명을 내장시켜 나무 사이로 나오는 은은한 조명이 무드 있는 침실을 연출하게 다.했

△유해물질 없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강화유리 도어 아이덴티티 구축

이제 옷장은 빌트인, 월의 개념으로 인지하며 공간과의 어울림을 고려해 심플하게 디자인되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디자인은 절제하되 컬러감과 질감 표현에 주력했다.

2018년 새롭게 선보이는 ‘로즈 화이트’, ‘로즈 골드’침실시리즈는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변색의 우려 없이 오랫동안 아름다운 컬러를 유지하는 고급소재인 강화유리를 사용했다.

‘로즈화이트’는 기품 있는 백자의 아름다운 화이트 컬러를 재현했으며, ‘로즈골드’는 샴페인 골드의 럭셔리하고 편안한 색감을 강화유리에 표현하여 럭셔리와 친환경의 조화를 도모했다.

에몬스는 강화유리를 사용한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은 ‘앙뜨와네뜨’에 이어 지속적으로 고급 인테리어 소재인 강화유리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이 친환경․명품가구를 소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ERDIANCE) 론칭  

대한민국 국민소득이 3만달러에 달하면서 인테리어 관련 소비는 자연스럽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거기에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찾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인테리어 관련 소비에는 투자가치를 두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고품격 자연 소재를 사용한 하이엔드(고급 지향. 고급 지향의. 고급의. 최고 가격대의) 제품으로 이루어진 에르디앙스(ERDIANCE)를 론칭했다.

에르디앙스의 소파는 고급 가죽의 두께감이 느껴지는 통가죽을 소파 전체에 사용해 보자마자 품질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그린, 청록, 딥네이비, 인디 핑크 등 개성있는 컬러를 사용해 갈수록 모던해 지는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차별화 된 색상과 디자인의 제품들로 구성해 시선을 끌었다. 

◆마음까지 편안하다. 건강한 매트리스 ‘에몬스 노블앙’

△편안한 잠자리를 누릴 수 있는 ICT(정보통신)기술 선봬

2018년 상반기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수면 환경을 제안하는 ICT기술이 접목된 모션 매트리스를 시연했던 에몬스가 이번 시즌 안전성과 편안함, 스마트함,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E모션 매트리스’를 발표했다. 

‘웰 슬립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해 깊은잠, 얕은잠, 깨어남을 모니터링해 일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 한다.

‘웰 슬립센서’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는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침대 위 여가 활동 중 잠이 드는 경우 ‘웰 슬립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 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이 작동돼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한다.

이 외에도 무호흡시 진동, 코골이 시 코골이 방지 모드, 알람 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 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사운드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깊고 건강한 수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종적으로 ‘웰 슬립 App’을 통해 나만의 수면 데이터를 매일, 매주, 매월 체크하여 내가 어떤 환경일 때 가장 완벽한 수면을 취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매트리스와 침대를 연결해 수면 시 침대의 무드 조명이 자동꺼짐 되며, 아침 기상 시 무드 조명이 다시 켜짐 상태가 되는  ICT 기술을 선 보였다. 

△ ‘마음까지 편안하다’ 건강한 매트리스 에몬스 노블앙

에몬스 매트리스 브랜드 ‘노블앙’은 공인된 시험기관 (주)한일원자력을 통해 기존 공급한 매트리스 전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최근 건강한 매트리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에몬스를 믿고 찾아주신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이번 시즌 무독성 폼과 엄선한 자연주의 소재(텐셀, 모달, 라텍스, 양모 등)를 적용해 몸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한 건강한 매트리스 8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블랙넘버7‘은 고밀도 천연라텍스를 75mm를 사용하고 그 위에 무독성 폼 45mm를 적용해 누웠을 때 마치 내 몸을 감싸 안아주는 듯한 포근함과 탄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양모와 모달 멜란지 등 자연주의 소재로 커버링해 건강하고 쾌적한 매트리스를 완성했다.

함께 선보인 ‘블랙넘버 5’은 상단커버부터 하단 커버까지 상․하면을 연결시켜 고정시키는 고가의 수제 기술을 적용해 내장재를 오랫동안 보호해주는 핸드터프팅(Hand Tufting : 매트리스 표면에 패브릭 버튼이 생기는 공법으로 일반 침대의 레이어링 시 본드로 접착하는 방법과는 달리 명품침대의 내장재를 고정하는 방법으로 수직으로 통과해 내장재끼리 고정시키는 작업과정)공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매트리스라고 소개했다. 

에몬스는 여름이 길어지는 국내 기후의 변화에 따라 몸에 닿는 즉시 주변 온도보다 - 3.5도의 시원함을 제공하는 ‘쿨링 원사’를 사용한 쿨링 패드를 별도로 선보였다. 

◆집에서 즐기는 힐링타임. 에몬스 웰리브(Well live) 

에몬스는 바쁜 일상 후 집으로 돌아와 오직 나에게만 집중해 힐링 타임을 보낼 수 있는 공간 꾸미기가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도 선 보였다. 

△ICT(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모션리클라이너 ‘릴렉시온’

독일의 오킨社의 모터를 사용하고 이태리 1등급 통가죽을 사용해 품질의 만족감을 더한 ‘릴렉시온’ 리클라이너 소파는 헤드와 다리의 각도를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어 신체가 느끼는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적정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릴렉시온’ 소파는 휴대폰 앱을 통해 원하는 모션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메모리 기능이 있어 매번 모션을 맞춰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원하는 모션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리턴 버튼이 있어 단 한번의 터치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 올 수 있다. 

또한, 에몬스의 리클라이너 소파는 어린 아이들의 장난에도 다치지 않도록, 부모의 마음을 담아 3초간 버튼을 누를 시에 키즈락 상태가 되도록 세심하게 안전성을 고려했다.

그 외에도 팔걸이에 컵홀더와 무선 충전기가 적용된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빌리프’, 홈바를 적용해 영화관처럼 거실을 연출할 수 있는 ‘아도니스’ 등 신혼부터 개비층 까지 다양한 사이즈와 형태로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도록 리클라이너 소파의 종류와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 밥 맛, 분위기까지 UP, 자랑하고 싶은 에몬스 식탁

식탁은 단순히 식사를 하는 가구를 넘어 나의 취향을 대변하고 인테리어 감각을 자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사람들은 식탁위에 놓인 음식이나 식탁에서 차를 마시는 자신의 모습을 SNS를 통해 공유하고 소통한다. 이에 따라 식탁의 디자인은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천연대리석과 천연원목을 사용한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에몬스 식탁은 지난 시즌 선보인 세라믹 식탁 ‘모디스’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하며, 이번시즌 디자인을 한 층 고급화한 세라믹 식탁을 선 보였다.

세라믹은 점토, 석영 등 100% 천연재료를 1,250℃ 이상의 고온에서 압축, 가열하여 강력한 표면 강도를 지닌 소재로 긁힘과 찍힘, 부식에 강하며 물을 흡수하지 않아 습기에 의한 곰팡이 오염에도 강한 소재이다.

신제품 ‘넨시’시리즈는 아름다운 대리석 무늬를 재현한 세라믹 상판에 로즈 골드 스틸 체대 그리고 가죽과 원목이 매치된 식탁 의자가 조화를 이룬다. 세라믹 식탁 상판과 함께 체대에도 세라믹 포인트를 추가해 특별함을 더했다. 

에몬스 디자이너가 대리점주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에몬스 디자이너가 대리점주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배우 전도연 11년 연속 전속 모델 계약

한편 에몬스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안정감을 고취하고자 2008년부터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전도연과 11년 연속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키로 했다. 

품격 있는 연기력과 다양한 표정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여배우로 자리 잡은 전도연의 이미지와 내실있는 품질력, 수많은 수상으로 인정받은 디자인력의 친환경․명품가구 에몬스의 이미지가 잘 부합돼 신뢰를 바탕으로 올해도 모델 계약을 연장하기로 했다. 

에몬스는 하반기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강화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통해 2018년 하반기 국내 가구 업계의 트랜드 전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