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떠도는 유머 중에 동년배인 연예인들의 얼굴을 비교해놓은 사진이 있다. 외모상으론 선배 같은데 실제 나이는 적은 경우가 있고, 반대로 심한 동안이어서 부러움을 자아내는 경우도 있다. 왜 같은 나이라도 동안, 노안으로 나뉘어질까? 흔히 눈가주름이나 잔주름을 노화의 판단 기준으로 여길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주요원인으로 얼굴라인을 꼽는다.

CU클린업피부과 삼성점 김희중 원장은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얼굴에 살이 많거나 탄력이 처져 있으면 본래보다 나이 들어 보이기 쉽다특히 볼, 턱에 지방이 많은 심술보와 이중턱은 인상마저 부정적으로 바꿀 수 있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심술보, 이중턱의 흔한 원인은 지방 축적이다. 나이 들수록 피부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엘라스틴이 감소하고 중력의 영향을 받아 볼, 턱 살이 처진다. , 턱의 근육 역시 약화되어 주변부에 지방이 볼록하게 쌓이게 된다. 목뼈에 맞지 않는 높은 베개의 사용, 고개를 떨군 자세, 경직된 얼굴표정 등 생활습관도 심술보, 이중턱을 악화시키는 요인이다.

이렇게 심술보, 이중턱이 생기면 이목구비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인상이 사납거나 게을러 보일 수 있다. 무너진 얼굴라인만 갸름하게 바꿔도 한층 어려 보이는 효과가 가능하다.

김희중 원장은 “다이어트를 해도 볼, 턱살이 빠지지 않고 피부 처짐으로 고민된다면 전문적인 시술이 도움된다실리프팅 종류 중에서는 캐번실리프팅, 하트실리프팅은 심술보와 이중턱을 개선해 좋은 만족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캐번실리프팅은 주름개선, 리프팅, 볼륨감을 한번에 보완하는 시술이다. 여러 가닥으로 꼬인 스프링 모양의 실이 피부 속에서 튼튼히 고정되어 볼륨감을 채워주므로 심술보 개선 효과가 크다. 적은 실 개수로도 즉각적이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내며 유지기간이 길다는 점도 강점이다. 인디언주름,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 개선에도 적용될 수 있다.

하트실리프팅은 360도로 돌기를 제작한 실을 이용해 얼굴윤곽을 살려주는 시술이다. 코브라 컷팅 방식으로 특수 제작한 실이 끊어짐, 튀어나옴 등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강력한 리프팅과 콜라겐 재생 효과를 낸다. 턱 선을 살려줘 V라인 얼굴형이 만들어지고 이중턱, 턱 밑 주름 개선에 적용된다.

김희중 원장은 “실리프팅은 얼굴 형태와 피부 탄력도, 근육, 나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안전한 피부 층에 주입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비전문가에게 시술 시 부작용의 위험이 높으므로 경험 많은 피부과 전문의에게 직접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실리프팅 후에는 염증의 원인이 되는 술, 담배를 피하고 경락마사지처럼 피부에 강한 자극은 3개월 정도 피해야 한다. 또한 장시간 동안의 수영, 물놀이, 사우나를 삼가야 하므로 휴가시즌에 맞춰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