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욱파주유디치과의원대표원장이어르신에게구강건강교육을진행하고있는모습[사진=유디치과]
고광욱파주유디치과의원대표원장이어르신에게구강건강교육을진행하고있는모습[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27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사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종성)을 방문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하고, 평소 어르신들의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12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사당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아동, 장애인, 노인,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지역주민과의 소통 및 교류를 통해 예방하고, 노년기의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이에 유디치과는 행사에 참여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질환에 대한 설명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의 상담을 비롯해 틀니관리법, 치실 사용법 등 노년기에 알아야 할 구강건강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평상시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120여개의 구강건강용품과 구강관리지침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고광욱 파주 유디치과의원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유디케어캠페인-실버스마일 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부터 8년간 장수축구대회에 참여해 구강건강용품 및 물품 후원, 무료 구강검진을 진행했으며, 지난 2013년부터 5년간 꾸준히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주최하는 강동카네이션축제에 참여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