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
오는 8월 중순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관광업계 및 스타트업 업계의 정보를 공유하고 회원사의 홍보, 안건을 제안할 수 있는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한다.

새롭게 개편되는 홈페이지에서는 각 분야별 관광스타트업 서비스 소개와 국내외 관광 주요 이슈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된다.

특히 협회 홈페이지 내 정책 제안 창구를 마련, 관광스타트업들의 현장 목소리를 한국관광공사 등 관련 부서에 전달한다.

배상민 한국관광스타트업 회장은 “정부가 관광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늘리면서 활동하는 스타트업은 많아졌지만 함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창구가 부재했다”며 “앞으로 협회는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관련 정책 및 대정부 제안 등을 적극적으로 펼쳐 관광 스타트업의 이익을 대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오는 24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되는 ‘2018 KOTSA CEO 워크샵’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과 함께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힐링프로그램,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돼있다.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는 작년 6월 90여개 회원사로 출발해 현재 120여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에스앤비소프트, 여기어때, 리얼관광연구소 등이 회원사로 소속돼있다.

배상민 회장은 “2017년 사단법인 이후 처음 맞이하는 워크샵으로, 협회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라며 “국내 관광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